QUICK 견적/제품문의 A/S접수 로그인 top
  •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보도자료/신문기사] MEK 전시특집 K2019 (플라스틱사이언스 2019년 10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맥엔지니어링
작성일
19-10-11 10:58

본문



주목! 눈길 가는 대한민국 K2019 참가 기업

국내 플라스틱·고무 산업의 우수한 기술력 세계무대에서 펼쳐 보인다

 

플라스틱사이언스 2019년 10월호

 

세계적인 플라스틱•고무 전시회인 ‘K2019'의 개최일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플라스틱 관련 기업 및 종사들의 K전시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오는 10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K2019에는 자동차, 전기전자, 항공우주, 의료기기 등 여러 산업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플라스틱의 원재료, 기기, 반제품, 기술부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며 그와 관련한 신기술이 한자리 에 모여 그 우수함을 펼쳐 보일 전망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개최국인 독일을 비롯해 미국, 스위스,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등 세계 많은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우리나라 또한 개별 참가와 한국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 주관의 공동관 참가를 포함해 총 48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에 지난 호에 이어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이번 K2019에서 두각을 나타낼 국내 기업들을 살펴보았다.

 

혁신 통해 탄생한 온라인 두께측정기 경쟁력 발휘

플라스틱사이언스 2019년 10월호

㈜엠이케이(MEK)는 지난 1993년 설립 이래 웹(WEB) 품질제어 시스템에 관한 기술연구에 몰두하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국 최초 온라인 두께측정기 개발, 비접촉식 웹크리너 개발 및 특허 취득 등 혁신을 거듭해온 엠이케이는 지속적인 R&D 개발 경험을 통한 맞춤형 기술컨설팅 제공으로 고객사들의 성장을 견인해왔다.

이러한 엠이케이의 기술경쟁력은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더욱 진가를 발휘하였으며, 아시아 시장을 넘어 유럽과 미국, 남미 등 다수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K2019에 참가함으로써 또 한번 웹 품질제어 시스템 전문기업으로서의 엠이케이의 주목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에 이번 K전시회에 선보일 엠이케이의 제품과 전시기간 중 어떠한 활동을 펼칠지 엠이케이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엠이케이의 독일 K2019 참가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16년도 K전시회에 이어 2번째 참가입니다. 최대의 플라스틱 및 고무 전시회인 만큼 현재와 미래의 기술 및 시장 트렌드를 읽을 수 있고 무엇보다 3년만의 엠이케이 제품에 대한 반응을 재확인 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으로 봅니다.

Q. K 2019에서 선보이는 전시 제품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저희 회사는 온라인·오프라인 두께측정기를 비롯해 웹 크리너, 피닝시스템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온라인 두께측정기(On-Line Thickness Gauging System)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엠이케이의 온라인 두께측정기는 웹(WEB)형상의 제품 두께를 제품 생산 중에 측정하는 장비로, 전폭의 두께를 실시간 측정하고 제어함으로써 품질 향상과 공정최적화 및 원가절감에 도움을 줍니다. 이 제품은 O형 프레임과 C형 프레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두께 및 중량을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센서로는 X-ray, β-ray, Laser(비방사선), IR(적외선) 등이 있습니 다. 또한 정밀한 측정, 해석, 안정적 제어에 가장 강하며 사용자의 이해와 최적의 공정조건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한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적용분야별 최적화된 소프트웨어(한글/영문/중문/일문)를 제공합니다. 측정 범위는 센서 에 따라 구분되며 0mm에서 수십mm까지 초정밀 측정이 가능하고 측정 폭은 최대 12m까지 가능합니다. 적용분야는 동박, Al, 분리막, 각종 필름(Film)류 뿐 아니라 플렉시블 시트(Flexible Sheet) 등 웹(WEB) 형태의 모든 물질의 중량과 두께측정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Q. K 2019 참가기간 동안 귀사의 활동 방향 및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 고객사들에게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사 유치에 나설 계획 입니다. 기존 및 잠재 고객사와의 미팅이나 견적요청 시 신속히 대응할 것이며 그에 앞서 자사 홈페이지 및 블로그 내 전시 참가 공지 게재 후 기존 바이어 및 신규 바이어와의 미팅 스케줄에 관해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아갈 방침입니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회에서 엠이케이의 제품 브랜드를 통해 외국 제품의 두께측정기를 사용하던 고객사들에게 기술력 좋은 한국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또한 그에 따른 다양한 국적의 잠재고객사를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 이전글
    INTER BATTERY 2019, MEK 부스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다음글
    MEK 2019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전시회 참가
Copyright(C) 1996-2014 MEK Engineering Corp. All rights reserved.